728x90

대한민국 최초의 코딩교육은 1980년대 초반에 등장한 컴퓨터학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주로 BASIC 언어를 가르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1990년대 중반에는 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컴퓨터가 보급되면서 인터넷 프로그래밍, 웹 디자인 등 새로운 분야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컴퓨터학원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웹 디자인, 게임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분야의 코딩교육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2010년대 이후로는 초중고 학교에서도 코딩교육이 점차 보급되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코딩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국가 차원에서 코딩교육을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베이직 언어 설명 =============

"BASIC(Beginners' All-purpose Symbolic Instruction Code)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을 위한 간단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1964년에 다트머스 대학에서 개발된 이후, 인기를 얻어 대중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로 자리 잡았습니다.

BASIC은 문법이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컴퓨터와 대화하는 느낌으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개인용 컴퓨터가 보급되기 전까지는 가장 대중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로 여겨졌습니다.

BASIC의 문법은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와 유사합니다. 변수와 연산자, 조건문과 반복문, 함수 등의 요소들이 있으며, 프로그램의 실행 순서는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또한 많은 컴퓨터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인터프리터를 통해 쉽게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BASIC의 단점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실행 속도가 느리다는 것과, 대규모 프로그램을 작성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 그 예입니다. 이러한 단점으로 인해 BASIC은 이후에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들에게 밀려 대중성을 잃어갔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