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목동코딩:

지금 많은 교육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제가 주변의 코딩교육,메타버스 교육등을 보면서 느낀점을 조금 적어보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가 배달의민족을 이용하여 주문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카톡의 사용법을 교육하면서 플랫폼 교육이라고 칭한다면, 이 교육을 받은 사람은 무슨 방법으로 생태계에 참여하여 돈을 벌수가 있을지요? 플랫폼의 소비자만 양성하는게 아닌지요?

제가 프로그래머 여서 이런 생각이 더 강하게 드는거 같습니다.

예전 처럼 같은 방향으로 달려서 등수를 정하던 시대는 이제 지나갔습니다.

마치 3일을 외어서 100점을 받으면 영재소리를 듣고, 1시간 공부해서 80점을 받으면 뒤쳐지던 시대가 아닙니다.

해보지 않은 일을 검색하고 조합해서 완수하는 일꾼이 필요한 시절입니다.

이제는 각각의 방향에서 1% 정도만 두각을 나타낼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제 생각에는 배달의민족같은 플랫폼을 만들수있고, 카톡의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메타버스 교육도 사용자 교육과 동시에 그 시스템을 만들수 있는 많은 학생을 배출하는 교육을 동시에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모든 사람이 플랫폼을 만드는 일을 하지는 못하겠지만 , 가능한 사람을 찾아내는 방향의 교육도 동시에 진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코딩교육도 마찬가지 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을 잘 아는 영어선생님, 축구선수 출신의 감독이 많이 필요한 시절이 아닐까 싶습니다......

 

목동코딩학원

728x90

+ Recent posts